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브(IVE)장원영 탈덕수용소 상대로 1억원 승소, 탈덕수용소 사과문,스타쉽 입장 전문

by 쿠키굽는제빵사 2024. 1. 20.
반응형

최근 아이돌 그룹 아이브 장원영이 가짜 뉴스를 퍼뜨린 사이버렉카 유튜버 '탈덕수용소'를 상대로

1억원의 손해배상을 청구소송에서 승소하였습니다. 

유튜버 탈덕수용소는 지속적으로 BTS뷔, 에스파, 아이브 장원영 등 여러 톱스타급 연예인들을 상대로

가짜 뉴스를 퍼뜨리며 위 인물들에게 음해를 끼친 인물인데요,

지난 해부터 아이브 장원영을 상대로 악성 루머를 유포하자 소속사는 즉시 법적 대응을 시작 했습니다.

 

그러자 유튜버 탈덕수용소는 사과문을 기재했는데요, 다음 내용 확인해 보시겠습니다.

틸닥수용소 사과문

 

하지만 아이브 장원영의 소속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는 이러한 탈덕수용소의 악성 루머 유출에

강경하게 대응을 했습니다. 다음은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입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입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 권리침해 법적 대응 관련, 현 진행상황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들을 지속적으로 괴롭혀온 '탈덕수용소'를 상대로 2022년 11월부터 민형사 소송과 해외에서의 소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탈덕수용소'는 지속적인 허위사실 유포로 심각한 명예훼손을 하고, 이로 인해 당사 업무를 방해했을 뿐 아니라 아티스트와 팬들에게 심각한 고통을 주었습니다. 이에 당사는 현재 진행 중인 소송을 통해서 민형사상 책임을 끝까지 묻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탈덕수용소를 형사고소한 건은 최근 경찰에서 검찰로 송치되어 준엄한 법의 심판을 기다리고 있지만, 아직 진행 중인 사안으로 현재 단계에서 사법적인 판단이 나온 것은 아니라고 사료됩니다. 별개로 탈덕수용소에게 제기한 민사소송은 2건입니다. 당사가 제기한 민사 소송은 1월 중 변론 예정을 앞두고 있으며, 아티스트 장원영 본인이 제기한 것은 상대방이 응소하지 않아 의제자백으로 승소판결이 났습니다. 당사는 모든 법적 심판이 끝난 후에 다시 한번 공식입장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할 예정입니다.    

스타쉽은 소속 연예인의 명예와 사생활, 인격 등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티스트 명예훼손 및 추가적인 피해 사례들에 대하여 향후에도 합의 없이 모든 가능한 법률적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팬 여러분께서 알려주시는 제보나 자료들이 당사의 법적 준비나 대응에 크게 도움이 되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제보를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처럼 아티스트와 팬들에게 심각한 고통을 준 스타쉽 엔터테인먼트는 진행중인 소송을 통해 민형사상 책임을 끝까지 묻겠다는 각오를 보여주며 용서하지 않으리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결국 17일 법서울중앙지법 박지원 부장판사는 지난해 12월 21일 장원영이 탈덕수용소 운영자 박모 씨를 상대로 낸 1억원의 손해배상 청구소송에서 원고 일부 승소로 판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재판부는 "박씨가 장씨에게 1억원의 지연이자를 지급해야 한다"고 명했습니다.

 

다음은 뉴스 원문입니다.

 

장원영 승소 뉴스기사 바로가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